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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L인증서 관련.. |
2012-09-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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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문으로 SSL인증서를 11월 30일까지 교체발급을 epki.go.kr에서 받으라는 공문이 왔습니다. 저희 학교는 외부업체에 홈페이지를 맡긴다고 문의를 드렸더니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보안서버 SSL이란 사용자와 웹서버 간의 신뢰를 형성하고, 웹브라우저와 웹서버간에 전송되는 데이터를 암/복호화를 통하여 보안채널을 형성하므로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합니다. 웹서버와 웹브라우져에 별도의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으며, 웹서버에 설치된 SSL인증서를 사용하여 개인정보를 암호화 전송합니다. 홈페이지 관리 유지보수 업체가 있을 경우 업체와 협의하여 SSL인증서 신청/발급 후 보안서버 SSL을 구축해주시기 바랍니다. SSL인증서 발급 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자료실 > 인증서 신청 관련 양식 메뉴로 이동합니다. 3. SSL 인증서의 용도를 확인하여 해당하는 항목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를 다운로드합니다. 4. 다운로드한 인증서 신청 양식 작성 시 신청 구분에서 신청 종류를 "신규"로 표시합니다. 5. 고객 센터 > 인증담당자 안내에서 소속 기관의 본청 인증담당자를 조회합니다. 6. 조회된 인증담당자에게 작성된 신청서를 전자공문으로 발송합니다. 7. 발급 신청 처리가 완료되면 인증서 신청서에 기재한 E-mail/휴대전화 번호로 발급 인가에 대한 알림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8. 교육과학기술부 전자서명인증센터에서 발송한 문자메시지와 E-mail을 확인 후 업체에서 CSR파일을 요청하여 SSL 인증서 발급을 수행합니다. 인증서 발급/재발급/갱신/관리 및 이용 관련 추가 문의 사항은 전자서명인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교육과학기술부 전자서명인증센터 고객센터 ] * 연락처 : 02-2118-1755 * 이메일 : epkihelp@keris.or.kr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어서요.. |